본문 바로가기
QT

[QT 매일성경 순] 231101_에돔 심판 선언(오바댜 1:1-9)

by Rising One★ 2023. 11. 1.
728x90
반응형
SMALL

오바댜 1:1-9

1 이것은 오바댜가 받은 계시이다. 주 하나님이 에돔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.주님께서 여러 민족에게 천사를 보내시면서 "너희는 일어나라. 에돔을 쳐부수러 가자!" 하신 말씀을 우리가 들었다.

2 나는 여러 민족 가운데서 너를 가장 보잘것없이 만들겠다. 모든 사람이 너를 경멸할 것이다.

3 네가 바위 틈에 둥지를 틀고, 높은 곳에 집을 지어 놓고는, '누가 나를 땅바닥으로 끌어내릴 수 있으랴' 하고 마음 속으로 말하지만, 너의 교만이 너를 속이고 있다.

4 네가 독수리처럼 높은 곳에 보금자리를 꾸민다 하여도, 네가 별들 사이에 둥지를 튼다 하여도, 내가 너를 거기에서 끌어내리고야 말겠다. 나 주의 말이다."

5 너에게 도둑 떼가 들거나 밤중에 강도 떼가 들이닥쳐도, 자기들에게 필요한 만큼만 빼앗아 간다. 포도를 털어가는 사람들이 들이닥쳐도, 포도송이 얼마쯤은남겨 놓는다.

6 그런데 에서야, 너는 어찌 그처럼 샅샅이 털렸느냐? 네가 깊이 숨겨 둔 보물마저 다 빼앗기고 말았다.

7 너와 동맹을 맺은 모든 나라가 너를 나라 밖으로 쫓아내고, 너와 평화조약을 맺은 나라들이 너를 속이고 너를 정복하였다. 너와 한 밥상에서 먹던 동맹국이너의 발 앞에 올가미를 놓았다. 너의 지혜가 어디에 있느냐?

8 나 주가 말한다. 그 날에는 내가 에돔에서 슬기로운 사람을 다 없애고, 에서의 방방곡곡에 지혜있는 사람을 남겨 두지 않겠다.

9 데만아, 너의 용사들이 기가 꺾이고, 에서의 온 땅에 군인은 한 사람도 남지 않고 모두 다 칼에 쓰러질 것이다."

 

  나눔

하나님 아버지, '에돔과 이스라엘'의 역사배경을 통해 말씀해주심에 감사합니다! 

형제-자매가 아파할 때에 그와 함께 아파하며 눈물을 흘릴 수 있게 꼭 그렇게 되고 싶습니다. 이 세상 단 하나뿐인 주님의 리더십에 순종하고 이를 닮도록 제 자신을 에돔과 같이 높은 곳이 아닌 낮은 곳으로 부단히 향할 수 있도록 하며 그 어떤 헌신과 희생도 두려워 않고 계산치 않으며 나아가길 소망합니다!

주님께서 붙들어주시고, 주님께서 부족한 저를 들어사용해주시옵소서! 아멘!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